서울시 정비사업 조합입찰공고에 올라온 정비사업 정보몽땅(구 클린업) 24년 10월 3주차 및 4주차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두 주는 총 54건의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이번 두 주는 번동 모아타운, 한남3구역 공고가 눈에 띕니다. 공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정비사업 정보몽땅의 조합입찰공고 링크 걸어드렸으니 바로 가서 보셔도 됩니다.
관리처분계획 전후 조합 서울시 정비사업 조합입찰공고
번동 모아타운 조합 공고 – 철거 관련
번동 429-114번지 일대 모아타운은 번동 모아타운 1호 시범단지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세훈 시장이 밀어주고 있는 구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사업장은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공식 이주기간이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이주가 끝났습니다.
조합은 이제 다음 단계인 철거를 위한 준비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건축물 해체공사 감리용역 협력업체를 선정 입찰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오세훈 시장의 목표는 2026년까지 해당 사업장의 입주 완료였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 정도까진 힘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년 여름 전에 착공한다면 그래도 성공적인 사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한남3구역 재개발 조합 공고 – 명도 관련
용산구 한남동 686번지 일원의 386,395.50㎡을 재개발하는 한남3구역은 지하6층~지상22층 높이로 공동주택 5,816세대(임대 876세대 포함)을 지을 예정입니다. 조합원은 3,848명으로 한남뉴타운 중에는 가장 많은 규모입니다. 해당 조합은 작년 10월부터 이주를 시작하였습니다. 올해 5월 말에 공식 이주기간이 끝났으며, 현재 이주율은 95% 정도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조합은 이제 본격적인 명도 집행을 위한 용역 업체 선정을 진행하는데, 명도가 얼마나 빠르게 진행되느냐가 결국 사업의 속도를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24년 10월 3~4주차 서울시 정보사업 정보몽땅의 재건축 재개발 조합입찰공고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이번 주는 번동 모아타운, 한남3구역 공고가 눈에 띕니다. 이 외에도 관심 있는 사업장의 공고가 있다면 더 자세히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