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비사업 조합입찰공고에 올라온 정비사업 정보몽땅(구 클린업) 25년 6월 4주~7월 1주차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두 주는 총 50건의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그 중, 제기6구역 재개발, 북아현2구역 재개발, 청파1구역 시공사 선정 공고가 눈에 띕니다. 공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정비사업 정보몽땅의 조합입찰공고 링크 걸어드렸으니 바로 가서 보셔도 됩니다.
관리처분계획 전후 조합 – 서울시 정비사업 조합입찰공고
제기6구역 재개발 – 교통영향평가 업체 선정 입찰공고
동대문구 제기동 120-104번지 일대 24,298.10㎡를 정비하는 제기6구역 재개발 사업은 종후 지하3층~지상 20층 78개통 공동주택 453세대(임대 66세대 포함) 및 근린생활시설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해당 구역은 17년에 조합이 설립되었으며, 작년인 23년 11월 관리처분인가를 받았으며 이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시공사는 SK에코플랜트입니다. 조합에서는 이주를 준비하는 동시에, 투트랙으로 설계변경을 준비하는 모양입니다. 이번에 교통영향평가 업체 선정 입찰공고를 냈습니다.
진도에 대해서는 아래 블로그 내용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치가 좋은만큼 규모는 작지만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얼마나 바뀌게 될지 기대해봅니다.
신반포27차 재건축 – 건축물 해체계획 및 인허가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
서초구 잠원동 56-2번지 일대 5,764.90㎡을 정비하는 신반포27차 재건축은 공동주택 210세대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해당 조합은 관리처분계획인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와 관련하여 관리처분이후 작업인 건축물 해체계획 및 인허가 업체 선정에 나섭니다.
아무래도 소규모인만큼 주목을 받은 사업장은 아닙니다만, 서초구의 경우 소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진도가 어떻게 나가는지 지켜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북아현2구역 재개발- HUG 이주비 및 조합원 부담금 대출 보증 행정업무 협력업체 입찰공고
서대문구 북아현동 520번지 일대 122,776.10㎡를 정비하는 북아현2구역 재개발 사업은 지하5층~지상29층 높이로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해당 조합은 작년 말에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위한 총회를 마치고, 서대문구의 인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리처분 과정에서 1+1 조합원들의 분양이 이슈가 되며 법원까지 이 쟁점이 갔으나, 일단 법원은 조합의 관리처분계획이 유효하다는 판단에 손을 들어준 상황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조합은 진도가 정상화 된다는 가정을 하고, 이후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 올라온 공고는 이주비 대출을 위한 HUG 보증을 위한 협력 업체 선정 건입니다.
사업성이 워낙 좋은 강북 대장급 재개발 사업이다보니 쉽게 진도를 나가지 못하는 북아현2구역인데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공사 선정 조합 서울시 정비사업 조합입찰공고
망원동 459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마포구 망원동 459-1번지 일대 3,846.30㎡을 정비하는 망원동 459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종후 지하3층~지상20층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로 바뀔 예정입니다. 해당 구역은 현재 조합 설립이 되어 있으며, 통합심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합에서는 시공사 선정을 하고자 공고를 냈습니다. 공사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이지만 해당 조합의 공고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해당 조합이 망원동 456-6번지 일대 모아타운이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치가 괜찮은 만큼 어느 시공사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들어올 것 같은데요. 일단은 자이S&D(자이르네), 진흥기업(해링턴 플레이스), HL디앤아이한라(에피트) 정도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입찰까지 이어질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정릉동 385-1번지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성북구 정릉동 385-1번지 일대 5,118㎡을 정비하는 정릉동 385-1번지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종후 지하2층~지상15층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로 바뀔 예정입니다. 해당 구역은 현재 조합 설립이 되어 있으며, 통합심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합에서는 시공사 선정을 하고자 공고를 냈습니다. 공사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이지만 해당 조합의 공고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해당 조합이 정릉동 385-1번지 일대 모아타운이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닌데요. 종후 136세대 정도 규모의 모아타운이 어떻게 진도를 나가는지 지켜보시는 것도 서울 투자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청파1구역 시공사 선정 – 수의계약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입찰공고
용산구 청파동2가 11-1번지 일대 32,390.40㎡을 정비하는 청파1구역 재개발 사업은 종후 지하5층~지상25층 10개동에 공동주택 626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바뀔 예정입니다. 해당 구역은 23년 2월에 조합 설립이 되었으며, 이번에는 시공사 선정에 나섭니다.
조합이 제시한 공사비는 평당 929만원 수준이며, 이미 대우건설이 단독으로 입찰하면서 유찰이 되었습니다. 조합에서는 수의계약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공고를 냈으며, 아마도 대우건설과 계약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25년 6월 4주차~7월 1주차 서울시 클린업의 재건축 재개발 조합입찰공고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이번 두 주는 제기6구역 재개발, 북아현2구역 재개발, 청파1구역 시공사 선정 공고가 눈에 띕니다. 이 외에도 관심 있는 사업장의 공고가 있다면 더 자세히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